뉴스 N포토 오피니언 독자마당
   보령시민신문을 시작페이지로  ㅣ  즐겨찾기에 추가  ㅣ
 최종편집: 2021.9.14 화 22:50
> 뉴스 > 뉴스 > 자치행정
     
최고의 친절로 ‘2022 보령방문의 해’손님 맞이한다
올해 상반기 만족도 88.7점…최근 3년 간 5.1점 상승
2021년 07월 20일 (화) 15:43:10 편집부 9319951@hanmail.net
   
보령시가 2022 보령방문의 해를 앞두고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자체 조사 용역 결과 친절도가 지난해보다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8일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모니터링 연구용역 보고회(사진)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직원 4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조사를, 102명을 대상으로 방문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점수 88.7점을 달성했다.

지난해 하반기 친절도 조사 결과와 비교할 경우 전화 친절도는 88.2점에서 88.3점으로, 방문 친절도는 87.7점에서 89.1점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관유형별로는 본청이 89.3점, 직속기관이 90.5점, 읍면동은 87.2점으로 지난해보다 평균 0.8점 상승했다.

항목별 점수는 전화 친절도에서 연결의 정확성이 100점, 발음의 정확성이 98.3점, 수신의 신속성이 96.2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방문 친절도에서는 사무실환경이 98.8점, 맞이태도가 90.9점을 받았다.

특히, 민선7기 핵심 시정 구현을 위한 ‘미소·친절·청결·칭찬 범시민 운동’의 정착과 지속적인 공직자 대상 친절서비스 교육, 그리고 각종 회의 시 마다 감동행정 구현 강조 등으로 전화 친절도의 최초 인사와 끊는 순서, 연결 정확성이 평균 5.7점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만, 전화 친절도의 종료인사가 76점, 방문 친절도의 종결태도가 82.9점으로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진한 부서는 친절 교육을 재실시하고, 우수 부서에는 포상을 하는 등 인세티브를 제공하여 전 직원의 참여와 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2018년에 83.6점을 받은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가 올해 88.7점으로 지속 상승하고 있으나 내년도 보령방문의 해를 앞두고 최소 90점 이상의 민원 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며 “항상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하여 ‘모든 직원이 친절하다’라는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시민신문(http://www.br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만세보령 농특산품으로 한가위 훈훈한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기부
삼성자동차매매상사 전영선 대표, 대천
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섬지역 홀몸
“현장에 답이 있다” 도서 방문해 소
바다위의 정부종합청사‘해양경찰의 날’
“인기스타와 함께하는 바닷가 안전수칙
보령교육지원청, 학생 예술 경연대회
한국중부발전(주), 대천3동 취약계층
화합된 청라면, 기관단체와 추석맞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355-140 충남 보령시 중앙로 122(대천동) | 제보 및 구독ㆍ광고 041) 931-9951, 931-9952 | 팩스 041-931-9953
사업자등록번호 : 313-81-09148 | 대표이사ㆍ발행인 :손동훈 | 편집인:조광석 | 청소년보호책임자:이영란
Copyright 2009 보령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rcnews.co.kr